우수 협력사 지원자도 수강

호반그룹이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사내 특화 교육 프로그램 '2023 호반리더스아카데미'를 개설했다./사진 = 호반그룹
호반그룹이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사내 특화 교육 프로그램 '2023 호반리더스아카데미'를 개설했다./사진 = 호반그룹

호반그룹이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사내 특화 교육 프로그램 '2023 호반리더스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우수 협력사 지원자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7일 호반그룹에 따르면 호반리더스아카데미(HOBAN Leaders Academy, 이하 HLA)는 호반그룹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함께 개발한 교육과정이다.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회계, 리더십 및 조직관리 등 경영학 기초이론을 학습하고, 현업 전문가의 사례 학습과 경영 시뮬레이션을 통해 경영 전반을 심층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해 HLA에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을 초빙했으며 협력사의 임직원들도 참여한다.

호반그룹과 협력사 간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사의 인재 양성을 돕기 위함이다.

2023 HLA는 호반그룹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 총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호반건설 HR팀 관계자는 "2023 호반리더스아카데미는 앞서 진행한 교육과정을 보완하고 더욱 체계적으로 기획했다"며 "이번에는 협력사와 함께 미래인재 육성에 노력하는 것도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호반건설 등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연중 인문학 강좌인 호반문화클래스(HMC; HOBAN Monthly Class), 승진자 교육, 직급별 직무 교육, 리더십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