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호텔앤리조트는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기금 조성을 위해 승일희망재단과 손잡고 '2023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 호반그룹
호반호텔앤리조트는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기금 조성을 위해 승일희망재단과 손잡고 '2023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 호반그룹

호반그룹의 호반호텔앤리조트는 '2023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진행한다.

12일 호반호텔앤리조트와 승일희망재단은 오는 10월 7일 루게릭병 환우들을 돕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아일랜드 리솜 리조트가 위치한 충남 태안 안면도 꽃지해변에서 진행된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비치 플로깅'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비영리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아이스버킷 챌린지'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기금 조성을 위해 승일희망재단에서 주최·주관하고 호반건설, 호반호텔앤리조트 등이 후원한다.

참가자들은 3km, 5km, 7km 코스 중 선택해 걷거나 달릴 수 있다. 이때 쓰레기를 수거한 뒤 아일랜드 리솜 잔디광장에 모여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도전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승일희망재단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가수 '션'의 스페셜 공연도 준비돼 있다.

참가 신청은 아일랜드 리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승일희망재단의 기부상품 온라인 스토어인 위드아이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비치 플로깅과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함께 진행하는 특별한 행사로 입소문이 나 이미 800명 이상이 신청하는 등 관심들이 많다"며 "일년 중 꽃지의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10월에 참가자들이 아일랜드 리솜에서 의미있는 시간과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