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은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전 현장에서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근로 환경을 점검했다./ 사진 = 호반건설
호반건설은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전 현장에서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근로 환경을 점검했다./ 사진 = 호반건설

호반건설이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현장 온열질환 예방 태세 점검에 나섰다.

9일 호반건설은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전 현장에서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근로 환경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호반건설에 따르면 이번 점검에는 변부섭 호반건설 안전부문 대표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살폈다.

지난 6월부터 호반건설은 혹서기를 대비해 자율점검을 실시하고 휴게공간 등을 마련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근로자 휴게공간, 휴게시간 준수, 현장의 운영상황 등을 면밀히 확인하고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호반건설은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혈압 등을 주 1회 이상 측정하면서 근로자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있다. 현장에는 근로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휴게공간을 설치하고 이동식 에어컨을 비치했다.

이외에도 호반건설은 작업자 안전 활동 참여 유도를 위해 감성 안전 활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각 현장에서는 외부 온도와 공사 여건 등을 감안해 아이스크림 데이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호반건설 안전보건팀 관계자는 "호반건설은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휴게공간을 확충하고 강제 휴식시간을 부여하는 등 폭염 대비에 노력하고 있다"며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지원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