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금일부터 50년 만기 주담대 취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 사진 = 1코노미뉴스

한화생명이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상품 판매를 중단키로 결정했다. 앞서 보험업계 최초로 상생금융안을 내놓은데 이어 이번에도 금융당국의 가계부채 대응 기조를 발빠르게 따르는 모양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금일부터 50년 만기 주담대 취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지난 1월 보험업계 최초로 50년 만기 주담대를 선보인 이래로 불과 8개월 만의 철수 결정으로, 한화생명이 취급하는 주담대 만기는 기존 40년으로 다시 축소됐다.

최근 금융당국이 가계부채 주범으로 50년 만기 주담대를 지목, 상품 현황에 대한 조사에 착수하는 등 압박이 이어지자 선제적인 조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결정에 대해 "50년 만기 상품은 차주 연령을 만 34세 이하로 제한한 만큼 판매 비중이 미미해 판매 중단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이 판매를 중단함에 따라 보험사 중 50년 만기 주담대를 취급하는 나머지 2곳, 삼성화재와 삼성생명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업계에서는 삼성화재와 삼성생명도 결국 상품 판매 중단 수순을 밟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삼성화재·생명이 지난달 초에야 상품을 출시한 만큼, 당장의 판매 중단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삼성화재·생명도 아직까지 판매 중단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한화생명은 금융당국의 기조를 누구보다 발빠르게 따르고 있다. 앞서 보험업계 전반을 향한 상생금융 기조가 흐르자 한화생명은 지난 7월 보험업계 최초로 '2030 목돈마련 디딤돌 저축보험'이라는 상생금융안을 내놓기도 했다. [1코노미뉴스 = 신민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