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피가로(Le Figaro)가 선정한 세계서 가장 멋진 공항

 

싱가포르 창이공항 쥬얼 폭포./ 사진=육예은 
싱가포르 창이공항 쥬얼 폭포./ 사진=육예은 

 

혼자 산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삶에 있어 많은 것을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해 나아가야 한다. 무엇보다 1인 가구 수는 급증하지만 아직까지 '혼자서도 잘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서비스는 부족하다. 그래서 1인 가구가 1인 가구에 관심을 갖고 공감과 연대감을 이어가는 것이 필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맞춰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 나가 있는 '1인 가구의 삶'을 날것 그대로 조명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공항의 입구는 여행의 시작을, 출구는 여행의 마무리를 의미하기에 여행자에게 매우 중요한 공간이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항 중 하나로 선정된 싱가포르의 창이공항은 르 피가로(Le Figaro)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멋진 공항에 이름을 올린 특별한 공항이다. 이 공항은 그 자체로 신비로운 광경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을 매료시킨다.

창이공항은 지하철 노선 East-West line(green)과 Downtown Line(blue)로 연결되어 있어, 접근에 매우 용이하다. 택시를 이용하지 않고도 쉽게 접근가능한 위치이다. 지하철은 T3에만 연결되어있기에, T1,T2를 이용하는 여행객은 T3에서 내려 5-10분 정도 걸어야 한다. 그리고 T4를 이용하는 여행객은 각 모든 터미널에 배치되어있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약 5분간 이동해야 한다. 

창이공항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쥬얼(Jewel)에 위치한 폭포이다. 특히 밤에는 다양한 색상의 조명이 폭포를 화려하게 빛나게 하며, 여행자들은 로맨틱하고 환상적인 순간을 경험한다.

이 폭포는T1에 위치해있고, 쇼핑몰 중앙에 있어 찾아가기가 쉽다. 

쥬얼의 폭포 운영시간은 월요일에서 목요일은 11:00-22:00, 금요일에서 일요일까지는 10:00-22:00이다. 또한 레이저쇼는 월-목 오후 7:30, 8:30 두 번이고, 금-일은 7:30, 8:30, 9:30 세 번 진행한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쥬얼 폭포./ 사진=육예은 
싱가포르 창이공항 쥬얼 폭포./ 사진=육예은 

 

쥬얼 폭포의 레이저쇼는 항상 다른 테마로 진행된다. 웅장한 노래와 함께 테마에 맞는 레이저쇼가 진행된다. 최근에는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디즈니 노래와 함께 디즈니 캐릭터의 레이저쇼가 진행됐다. 

레이저쇼가 시작하기 전에는 사람이 많이 붐비기 때문에, 30분 정도 일찍 가서 미리 자리를 잡고 앉아있는 것을 추천한다. 쥬얼 폭포 주변은 매번 다른 테마로 꾸며진다. 최근에는 디즈니와 마블의 테마로 장식되었고,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트리들로 장식이 된다. 이런 특별한 테마는 폭포 관람을 훨씬 더 매력적으로 만든다. 

또한 폭포 주변을 장식하는 다양한 열대지방 식물들은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여 여행객은 신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1코노미뉴스 싱가포르=육예은]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