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포스터=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예비 및 초기창업 기업을 위한 '2023 한양대학교 린밸류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전략적인 성장과 투자유치를 목표로 하는 창업팀을 위해 마련됐다. 투자 및 비즈니스 성장, 지표 관리, TIPS 투자운영사 연계 등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2023 한양대학교 린밸류업 액셀레이팅은 한양대 창업지원단과 린밸류업 중심으로 S-cubie 엔젤스, 프리즘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참가 대상은 예비 및 초기창업 기업 중에서 첫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자 하는 창업팀이다. 프로그램은 3개월 동안 격주 토요일 스프린트 점검과 3개월 후 최종 IR 런칭데이를 진행한다.

이후 TIPS 투자운영사와 연계한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24일 오후 6시까지다. 서류평가를 거친 후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참가팀이 선정된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정보는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코노미뉴스 = 안지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