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제안한 공용 공간 '엔터라운지' 평면./ 사진 =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제안한 공용 공간 '엔터라운지' 평면./ 사진 =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80~90년대 후반에 출생한 미래소비층을 타겟으로 주거평면을 제안했다.

롯데건설은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해 확장된 현관을 중심으로 욕실 등 공간을 재해석해 라운지와 독립공간의 2가지 평면을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제안에 앞서 평면 연구는 미래소비층으로 일컬어지는 연령대의 공동주택 설계 전문가 집단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롯데건설은 84㎡ 타워형 평면을 가구원 수와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해 재구성했다. 확장된 현관공간을 중심으로 컴팩트한 주방, 화장실 해체 및 재조합 등 공간의 변화가 두드러진 것이 특징이다.

공존의 공간인 '엔터라운지(ENTRANCE+ENTERTAINMENT+LOUNGE)'는 그동안 외부에서 하던 다양한 활동을 집 안에서 하길 원하는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고 스페이스(EGO+SPACE)'는 나만의 공간을 갖기를 원하는 니즈를 반영한 공간 개념이다.

엔터라운지 평면은 현관 기능 다양화에 초점을 맞췄다. 외부에서 주로 이뤄졌던 활동을 수용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으로 계획했다. 가족은 물론 지인, 반려 동·식물과 소통하고 공존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고스페이스 평면은 기존의 거실 사이에 현관에서부터 이어진 이고 테라스라는 공간을 구성해, 주생활공간과 이고스페이스를 완전히 구분하고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롯데건설은 관계자는 "새로운 사회주도층으로 떠오르는 미래소비층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공간전략을 평면에 담아내고자 했다"며 "미래소비층이 독립된 가구로써 생애 첫 주택으로 롯데캐슬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