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창공(創工)UNIST캠프 4기' 모집 포스터.
'IBK창공(創工)UNIST캠프 4기' 모집 포스터.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IBK기업은행이 2024년 상반기 경상권 'IBK창공(創工)UNIST캠프 4기' 혁신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창업지원은 축적된 중소기업금융 노하우, 컨설팅 역량, 네트워크 등을 적극활용한다. 학생·예비창업기업들의 혁신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경상권(부산, 대구, 울산, 경상남북도)소재 대학(원)생, 창업기업이다. 예비창업은 대표자 소재지가 경상권이며 만 39세 이하 청년이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6일 오후 2시까지다.

제출서류는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최근 3개년 표준 재무제표 ▲(학생창업) 재학 증명서 또는 학생신분 확인가능 증빙서류 ▲(예비창업) 주민등록등본 등 대표자 소재지 확인가능 증빙서류 ▲(선택) 사업아이템 세부 소개자료다.

단 부도, 휴·폐업 또는 국세·지방세 체납기업이거나 기업 및 대표자가 채무불이행, 신용불량으로 금융거래가 어려운 경우 신청자격이 제한된다.

선발된 기업은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제공 ▲공용 오피스 공간 제공 ▲투자유치 및 연계 대출지원 등 금융서비스 제공 ▲IBK의 중소기업 컨설팅 노하우를 극대화한 1:1 밀착형 멘토링 수행 등을 지원한다.

평가는 1차 서류심사, 2차 실사평가, 3차 대면평가다. 주요 심사 기준은 창업자의 역량과 혁신성, 시장성, 사업성을 평가한다. 선발규모는 6개 사 내외다. [1코노미뉴스 = 안지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