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 KDB산업은행
포스터 = 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이 혁신기술을 선도할 스타트업 및 육성을 위한 'KDB Next ONE 8기'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혁신성장산업을 영위하는 창업 7년 이내 신생 스타트업이다. 단, 개인사업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선발은 15개사 내외다.

혁신성장산업은 첨단제조·자동화, 화학·신소재, 에너지, 환경·지속가능 등이 해당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IR 자료(회사소개, 비즈니스모델/기술 내용 포함 PDF파일)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최근 3개년 재무제표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이다. 

지원내용은 우수 스타트업 실질적 성장을 위한 산업은행 보유 역량 기반 금융·비금융 지원을 제공한다.

먼저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유치를 지원(KDB NextRound 연계 IR 등)한다. 국내 최다 IR을 실시하고, 국내 대표 벤처투자 플랫폼으로 산업은행 본점에서 매주 2~3회 유망 스타트업 IR을 실시한다.

또한 대·중견기업 등 사업연계를 지원(NextRise)한다. 이는 국내 최대규모의 사업협력 지원 플랫폼이다. 스타트업과 국내외 유수 대·중견기업이 참여한다.

글로벌 벤처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KDB실리콘밸리법인, 싱가폴·런던데스크와 연계하는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이다.

평가 기준은 대표이사 또는 창업자의 역량과 열정, 비즈니스모델 경쟁력, 시장성을 평가한다.

12대 국가전략기술 관련 분야 기업이나 국가과학기술 기반 기업, KDB 나눔재단 졸업기업을 우대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다. 넥스트라운드 온라인플랫폼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운영기간은 2024년 2월~6월까지다. [1코노미뉴스 = 안지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