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이랜드월드 사옥 전경./ 사진 = 이랜드월드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이랜드월드 사옥 전경./ 사진 = 이랜드월드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가 기업문화 혁신 의지를 다졌다. 관련 독립기구도 출범을 약속했다. 

이랜드의 주요 계열사는 5일 법인별 신년사를 통해 기업문화 혁신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최근 불거진 송년 행사 강제동원 논란에 대한 후속 대책을 내놓은 셈이다.

이번 신년사는 이랜드월드·이랜드리테일 등 양대 법인의 기업문화 혁신을 골자로 하고, 법인별 상황과 업무 환경에 맞춘 기업문화 혁신 독립기구 출범 내용을 담았다.

이랜드월드는 직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바텀업 방식의 조직 문화를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 직원의 의견을 청취해 조직문화 테스크포스팀(TFT)을 출범하기로 했다. 조직문화 테스크포스팀 책임자로는 조동주 법인 최고운영책임자(COO) 상무를 선임했다.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는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사내 문화행사 관련 내용과 이슈로 공동체 구성원 여러분들께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사과한다"며 "올해는 직원 여러분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되도록 더 열린 기업 문화를 만드는 것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최 대표는 "이번에 우리와 함께한 나누리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감사는 나눌수록 그 기쁨이 커지는 것임을 깨달았다"며 "기업 본연의 나눔과 감사 문화는 유지하되 여러분이 주도할 수 있는 문화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4년은 이랜드월드가 본격적인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직원 모두가 자긍심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되도록 모든 경영진의 우선순위에 직원 여러분을 새기겠다"고 밝혔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