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인 가구 지원포털 '쏘옥' 홈페이지./사진=수원시
수원시 1인 가구 지원포털 '쏘옥' 홈페이지./사진=수원시

수원시가 1인 가구 맞춤형 온라인포털 '쏘옥(SsOcC)'을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쏘옥은 수원시 관계 기관에서 추진하는 모든 1인 가구 사업의 정보를 제공한다. 1인 가구가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소통공간' 게시판, 1인 가구 관계기관을 안내하는 '기관안내' 게시판을 제공하고 있다. 쏘옥은 ‘Suwon Safe(안심) One Convenience(편의) Connect(연결)’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용어다.

시는 '수원에서 혼자, 수원에서 같이'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지난해 3월 1인 가구 지원팀을 신설했다. 간담회, 설문조사 등을 통해 지원 사업·정책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연결, 안심, 편의 등 3개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온라인 맞춤형 플랫폼 개설 ▲쏘옥패밀리 구성·운영 ▲찾아가는 1인 가구 스테이션 ▲1인 가구 마을 네트워크 확대 ▲생활 안심망 제공 ▲주거 안심확대 ▲돌봄체계 학대 ▲1인 가구 생활 프로그램 등 사업을 추진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맞춤형 온라인포털 쏘옥에서 1인 가구가 편리하게 생활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 할 것"이라며 "1인 가구가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인구총조사 자료(2022년 11월 1일 기준)에 따르면 수원시 1인 가구 비율은 전체 가구의 34.4%에 이른다. [1코노미뉴스 = 안지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