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열린 신격호 롯데 창업주 4주기 헌화식에 신동빈 롯데 회장(맨 앞줄)과 임원들이 참석했다./사진 = 롯데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열린 신격호 롯데 창업주 4주기 헌화식에 신동빈 롯데 회장(맨 앞줄)과 임원들이 참석했다./사진 = 롯데

신격호 롯데 창업주 4주기를 하루 앞둔 18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층에 마련된 신격호 명예회장 흉상에 헌화하고 있다.

롯데그룹이 고(故)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별세 4주기를 앞두고 창업주를 추모하는 자리를 가졌다.

롯데그룹은 오전 9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 창업주 흉상 앞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장남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추모식에는 신 회장과 신 전무를 비롯해 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 김상현 유통HQ 총괄 대표 겸 부회장,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 겸 부회장, 이훈기 롯데케미칼 총괄대표 겸 사장 등 계열사 대표 20여명이 참석했다.

추모식은 약 5~10분간 진행됐다. 사회자가 식순을 알리고 묵념과 헌화 순으로 추모식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오후 같은 장소에서 '2024 상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가 예정돼 있다. 신 회장을 비롯해 지주 실장단,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유열 전무도 지주사 실장급 자격으로 이번 VCM에 참석한다. 신 전무는 지난해 1월과 7월에 열린 VCM에 참석했지만 당시는 롯데케미칼 상무로 공식 참석 대상은 아니었다.

롯데그룹은 사장단회의에서 그룹 경영계획과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