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본사 전경./ 사진 = 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 본사 전경./ 사진 = 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가 2023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전년도 영업이익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아이에스동서는 지난해 연결기준 경영실적으로 매출 2조294억원, 영업이익 340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잠정 집계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0.9%, 1.3% 줄어든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3.5% 늘어난 252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6.8%로 전년 대비 1.7% 높아졌다.

아이에스동서는 건설 등 전방산업이 위축된 상황에서 외부환경에 리스크를 관리하고 선제적 산업재편을 통해 이뤄낸 성과여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러한 실적의 배경으로는 건설부문의 고수익 프로젝트가 견조한 펜더멘털을 유지한 가운데, 폐기물 사업과 배터리 재활용 사업 등 환경사업 성장이 더해지며 양호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환경부문은 지난 3년간(2020~2022년) 매출이 연평균성장률 27% 이상을 기록해 왔으며 연간 영업이익 또한 동종업계 대비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로 부동산 시장이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선별 수주 전략과 신사업 개척을 통해 양호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을 포함한 환경 부문의 성장이 가시화된 만큼 수익성 제고 노력을 통해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