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그 어느 누구도 아닌 자신이 원하는 것에 나답게 한 걸음씩 도전하면 결과적으로 사회에도 의미 있는 전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삼성전자의 첫 여성 사장인 이영희 글로벌마케팅실장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진행한 삼성전자 뉴스룸 사내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지역과 문화, 세대 등에 따라 자신이 처한 환경과 여건은 다르겠지만 '나다움'을 잃지 말고 자신의 잠재력을 스스로 믿으라"고 조언했다.

이어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성은 지속 성장의 동력"이라며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혁신을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 어디서나 지역‧인종∙성별 등에 상관없이 고객들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브랜드 철학에 담겨있다"고 말했다.

임직원들에게는 "개인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동료의 의견을 경청하며, 토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자"고 당부했다.

이 사장은 유니레버코리아, SC존슨코리아, 로레알코리아를 거쳐 2007년 삼성전자에 합류한 마케팅 전문가다. 삼성전자에서는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마케팅팀장,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을 지내며 '삼성 브랜드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이 사장은 2022년 말 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하며 오너가 출신이 아닌 첫 여성 사장으로 임명됐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2023 아시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에 한국인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