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지구식단이 공개한 가수 이효리의 새 광고 캠페인 포스터./ 사진 = 풀무원
풀무원지구식단이 공개한 가수 이효리의 새 광고 캠페인 포스터./ 사진 = 풀무원

풀무원이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브랜드 광고 캠페인 후속으로 새로운 제품 광고 캠페인 '이효리는 두부텐더로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를 공개한다.

풀무원식품은 27일부터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12월 풀무원지구식단 전속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했다. 창사 39년 만에 첫 유명 광고모델을 기용한 풀무원과 이효리의 만남에 많은 소비자들이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실제로 '풀무원지구식단'의 브랜드 광고 조회수는 최근 532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다.

지난 1월 공개한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 광고에 이어 이달부터는 본격적인 제품 광고를 온에어하고, '두부텐더' 제품의 인지도와 인기를 대폭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으로 만든 불고기뿐만 아니라 한국인에게 친숙한 두부를 소재로 해 두부텐더 등 30여 종의 식물성 대체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두부텐더의 핵심 소재인 '결두부'는 풀무원이 수십 년간 쌓은 두부 및 콩 가공 기술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한 혁신 제품이다. 결두부는 살아 있는 결과 닭가슴살처럼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풀무원지구식단은 '두부텐더 마일드', '두부텐더(온라인용)', '큐브강정', '두부스틱'에 이어 '한입 쏙 두부텐더'로 이어지는 텐더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는 한입에 넣는 작은 크기에 시즈닝을 뿌려 먹는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이나 성인 안주류로 활용하면 좋다. '콘스프'와 '어니언' 2종의 새로운 맛으로 먹는 재미를 더했다. 기존 두부텐더보다 더욱 쫄깃한 식감으로 스낵류로 활용하기 좋다.

김효경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PM은 "풀무원지구식단과 이효리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여 지구식단 주력 제품인 두부텐더의 맛과 우수성을 더욱 집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며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와 기존의 '두부텐더'를 활용하여 비건 소비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물성 요리들을 꾸준히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지구식단의 또 다른 혁신 제품인 식물성 만두, 식물성 아이스크림, 두유면 6초 범퍼 광고도 공개했다. 올 상반기에는 광고와 연계해 기획전, SNS 이벤트,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사찰음식 부스 샘플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