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에서 이효율 대표가 주주 질문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사진 = 풀무원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에서 이효율 대표가 주주 질문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사진 = 풀무원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2024 열린 주주총회'에서 "글로벌 제약사 도약"을 강조했다.

28일 풀무원은 17번째 열린 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 한도 승인 등 총 5건의 안건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금일 주주총회는 1부 영업 보고·의안 심사, 2부 열린 토론회 순으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또 현장 진행·온라인 생중계를 병행 개최했다. 현행법상 온라인 주주총회는 실시간 의결권 행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달 18~27일 사이 사전 전자투표 시스템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게 했다. 접속 코드를 발송해 온라인으로 주주총회 참석을 희망하는 주주들에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의안 승인을 통해 정관 일부를 개정·공표했다. 

배당 기준일을 이사회에서 배당 시마다 결정·공고한다. 정부가 도입한 '선(先) 배당액 후(後) 배당기준일 확정' 제도를 준수하기 위해서다. 이사회 역량 강화를 위한 이사회 총원 증원이 포함됐다.

의안 심사 종료 후에는 4년 만에 토크쇼 형식으로 '열린토론회'를 했다. 열린토론회는 주주 주요 관심사에 관해 토론하고 질문에 답하는 자리다.

40주년 기념 오프닝 영상 상영으로 시작한 열린토론회에서 이효율 대표·이우봉 전략경영원장은 온라인으로 참석한 주주들이 남긴 경영 현황 질문에 직접 답변했다. 또 미래 비전·성장전략을 논의했으며 토론 내용을 정리 요약해 보여주는 브릿지 영상도 상영했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풀무원은 '바른 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식물성지향·동물복지·건강한 경험·친환경 케어 4대 핵심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 결과 지속가능식품·영양균형FRM(Fresh Ready Meal)을 통해 일상 속 변화하는 식문화를 이끌어 오고 있다"며 "지속 가능 식품 확장·글로벌 시장 확대·ESG 경영 강화·푸드테크 통한 미래 대응 등 4개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 모멘텀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코노미뉴스 = 양필구 인턴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