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장영선 기자]정부는 13일 이상과열 현상을 보이고 있는 가상통화와 관련해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련 긴급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이금로 법무부 차관, 김용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등 관계부처 차관급들이 다수 참석했다.

앞서 정부는 가상통화'비트코인'을 중심으로 금융시장이 과열 현상을 보이면서 관련 상황을 예의주시와 동시에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보인바 있다. 지난 11일 미국 시카고 옵션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첫 선물 거래를 시작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도 중국 순방을 앞둔 지난 11일 이낙연 국무총리와의 주례 오찬회동,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 등을 통해 가상통화 동향 및 대응방향을 논의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앞서 지난달 28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가상통화가 투기화되는 현실이다. 비트코인이 1100만 원을 넘어섰다. 거래량이 코스닥을 능가하는 맹위를 떨치고 있다"며 "이대로 놔두면 심각한 왜곡현상이나 병리 현상이 벌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적극 대응을 강조한 바 있다.

정부는 비트코인 투기와 가상통화 거래소 해킹 등 가상통화를 둘러싼 여러 문제가 발생하는 데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일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거래 규제 방안 등을 모색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정부는 가상화폐 관련 현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향후 상황을 예의주시하되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관리하면서 필요한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