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살균소독기 상하동시 초강력살균 가능 안전성 관련 국내 최다 인증 획득

▲ 7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쿠첸 프리미엄 유아가전 ‘쿠첸 베이비케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쿠첸)

[일코노미뉴스=변상찬 기자] 프리미엄 생활가전기업 ㈜쿠첸이 오는 14일 젖병살균소독기, 오토(AUTO)분유포트 등 프리미엄 유아가전 ‘쿠첸 베이비케어(Cuchen Baby Care)’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쿠첸은 이번 신제품 출시에 따라 밥솥, 전기레인지에 이어 유아가전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프리미엄 유아가전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비췄다. 매년 저출산이 심화되고 있는 반면, 자녀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골드키즈’ 트렌드로 인해 유아용품시장은 성장세라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쿠첸이 40여년간 축적된 기술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인 젖병살균소독기와 오토분유포트는 안전하고 편안한 육아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었다.

쿠첸 젖병살균소독기는 상부는 듀얼 UV 램프를, 하부에는 국내 최초로 의료기기 살균 전용 UV LED를 적용해 상하 동시에 초강력 살균이 진행된다. 듀얼 UV 램프는 내부 파장 범위를 확대하여 빈틈없이 강력한 살균으로 젖병 집중 살균에 효과적이며, UV LED의 경우 UV-C 파장으로 추가 살균을 진행해주어 젖꼭지를 비롯한 액세서리 집중 살균에 좋다.
 
특히 6면 슈퍼 미러(Super mirror) STS(Stainless Steel)를 적용하고 벽면을 벌집 모양으로 엠보 가공하여 반사율과 난반사를 극대화했다. 때문에 사각지대 없는 3D 입체 살균을 자랑한다. S마크, 연쇄상구균, 칸디다균, 대장균 등의 99.9% 살균력 인증, FDA 의료기기 등록, 어린이특별법 공통 안전기준 4종 등 국내 최다 인증을 획득하여 안전성 또한 뛰어나다.

또한, 젖병선반, 젖꼭지선반, 바구니 등 3단 수납선반과 도어선반을 적용하여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사용 편리성을 강화했다. 젖꼭지 선반의 경우, 젖꼭지가 서로 맞닿지 않고 개별적으로 위치하도록 해 소독효율을 높였다. 선반 탈착 시에는 벽면에 적용된 선반 슬라이드로 걸림, 이탈현상 없이 부드럽게 탈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내부 벽면의 STS 두께를 강화하여 내구성을 높였으며, 자동모드, 안심보관, 클린건조, 환기모드 등의 기능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젖병살균소독기는 스윗 레드(Sweet Red)와 얼반 네이비(Urban Navy) 컬러의 고급형 모델과 올리브 그린(Olive Green)과 시크 베이지(Chic Beige)컬러의 기본형 모델, 총 4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모두 20만원 대이다. 고급형에는 6면 슈퍼 미러, 기본형에는 1면 슈퍼 미러와 스테인리스 폴리싱이 적용되었으며 기본형의 경우, 도어선반은 별도 구매해야 한다.

오토분유포트는 1℃ 단위의 세밀한 온도 조절로 최적의 분유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분유별 맞춤 출수로 사용자 맞춤 세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유량 혹은 분유 스푼량에 따라 출수량을 선택할 수 있어 국내 분유와 해외 분유 모두 맞춤 출수가 가능하다.

또한 손을 넣어 닦을 수 있는 넓은 내부 물통과 물통부터 연결관까지 100℃의 끓는 물이 순환하며 살균 세척하는 순환식 자동살균세척 기능으로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뚜껑, 클린커버, 코크가 모두 분리되어 간편하게 물세척도 가능하다.

한 번의 터치로 염소제거, 빠른 식힘, 물끓임, 보온유지가 가능한 스마트 Q(Smart Q) 기능과 설정된 온도와 출수량을 쉽고 빠르게 출수할 수 있는 원터치 출수로 편의성 또한 극대화되었다. 이 밖에도 차일드락, 물없음 감지 등으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는 안전 기능을 갖추었다.

오토분유포트 역시 젖병살균소독기와 마찬가지로 스윗 레드, 얼반 네이비, 올리브 그린, 시크 베이지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0만원 대이다.

쿠첸 이재성 사업부장은 “유아가전은 아기들의 건강을 위해 주로 사용하는 만큼 안심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부모의 마음으로 젖병살균소독기와 오토분유포트를 출시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아가전 라인을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쿠첸 공식 통합사이트 쿠첸닷컴에서는 3월 7일부터 4월 6일까지 런칭 프로모션으로 출산 예정일 등록 이벤트와 체험단 모집을 진행한다. 출산예정일 등록 이벤트는 본인 또는 가족의 출산 예정일을 등록하면 신제품 젖병살균소독기, 오토분유포트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쿠첸 베이비케어 세트, 유미 웜젖병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체험단은 활동 계획을 작성하여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젖병살균소독기 30명, 오토분유포트 3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당첨자에게는 각 제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두 프로모션의 당첨자 발표는 4월 13일이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