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JTBC '뉴스룸' 캡처>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이 필리핀 가사도우미를 상대로 폭언과 욕설을 퍼붓는 녹음파일이 공개됐다.

1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은 지난 2015년 이 전 이사장이 불법으로 고용한 필리핀 가사도우미 A 씨에게 폭언과 욕설 퍼붓는 녹취록을 공개했다. 이는 A 씨가 직접 녹음한 내용으로 15분 내외의 분량이다.

녹취록에서 이 전 이사장은 A 씨가 자신의 옷을 가져다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널 죽일 거야. 거지같은 X, 내가 나가기 전에 가져와야지”라며 소리를 질렀다.

그러면서 “죄송하다고 해, 이 거지 같은 X들아. 뭐 이런 X이 다 있어”라며 거침없이 욕설을 내뱉었다.

특히 이 전 이사장의 딸 조현아 씨의 자녀가 울고 있는 상황에도 그녀는 "XXX들아 죽여버릴 거야, 거지같은 X. 이런 X이 다 있어 그냥. 죽어, 이 XX 같은 X들아, 저런 X이 다 있어“라고 폭언을 이어가 충격을 안겼다.

한편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인 이 전 이사장은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필리핀 여성 11명을 대한항공 연수생으로 위장 취업시킨 뒤 가사도우미 일을 시키는 등 불법 고용한 혐의(출입국관리법 위반)로 지난해 12월 재판에 넘겨져 비공개 검찰 조사를 받았다. 오는 3월부터 정식 재판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