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 1인 가구(34%)의 세대별 여가·관광 실태를 발표했다.4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2021 서울시민 관광 실태조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울 1인 가구 1509명에 대한 설문조사와 32명 대상 그룹면접조사(FGI)를 병행했다. 아울러 1인 가구의 세대별 특성을 확인하기 위해 ▲Z(1995년~2000년생) ▲M(1980년~1994년생) ▲X(1965년~1979년생) ▲베이비붐(1950년~1964년생) 세대를 구분하여 조사했다.먼저 1인 가구의 '나홀로'와 '동반' 관련 여가·관광 선호도에
지역 관광명소로 사랑받은 전남 영광 해수 온천랜드가 '영광 영무파라드 글로리비치 편백나무 해수찜'으로 재탄생했다.영광 글로리비치의 해수찜은 해저 600m 천연암반에서 솟구치는 해수온천수를 사용한다. 30여 가지의 인체에 유익한 각종 미네랄이 이온화된 상태로 포함돼 있어 인체에 쉽게 흡수될 수 있다. 해수에 포함된 각종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영광 글로리비치는 민간 기업이 인수하면서 대대적인 리모델링이 이뤄졌다. 남녀가 따로 나뉘어서 온천탕을 즐기는 기존 시스템에서 가족과 지인 그리고 연인이 독
코로나19 확산으로 자금력이 약한 1인 창업자들이 파산 위기에 몰렸다. 이들은 악몽 같은 2, 3월을 보냈다.취재현장에서 만난 한 여행 관련 사업자는 "2월 내내 취소 수수료건으로 전쟁을 치렀고, 3월은 그야말로 '공'쳤다"며 "단순히 한 달 매출이 날아간 수준이 아니고 마이너스를 찍었다. 여행 수요가 전혀 없어 앞으로가 더 깜깜하다"고 말했다.이러한 상황을 정부는 인지하고 있을까. 이달 정부는 코로나19 사태 관련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을 결정하고 최근 대출 접수를 시작했다. 신청 시 수일 내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정부측 설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