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아름다운재단이 '2024 청년 자립정착꿈'사업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한다. 18일 스타벅스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진출을 돕는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참여자를 오는 3월 18일 부터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18세 이상 25세 이하 자립준비청년 중 미취업,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자 25명을 모집한다. 선발되면 연간 최대 600만원 진로지원금, 취업관련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이나 가정위탁 보호가 종료된 만 18세 이상 청소년을 말한다.스타벅스는 해당 사업을 통해 지난
매 시즌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인기를 끈 스타벅스 굿즈가 소비자 고발의 대상이 됐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지난 2일 스타벅스가 발암물질이 검출된 증정품으로 피해를 본 소비자들을 방치했다며 경찰에 고발했다. 문제가 된 증정품은 지난 5월부터 두 달여간 스타벅스가 증점품으로 제공한 '서머 캐리백'이다. 인기리에 팔려나간 굿즈인데 초기부터 자극적인 냄새가 난다는 비난이 쇄도했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이를 무시하고 제품 판매를 이어갔고 결국 폼알데하이드라는 1군 발암물질이 검출된 후에야 이를 인정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7월 공식 사
반려동물을 키우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1코노미뉴스]가 '제2회 펫펨족 모여라 공모전'을 이달 말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유익한 정보를 독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제2회 1코노미뉴스 펫팸족 모여라' 공모전 응모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3일까지다. 수상자 발표는 6월 21일이다. 1인 가구 펫팸족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동물종류 또한 상관없다. 신청서는 반려동물과의 추억, 사연 등(분량자유)과 반려동물 사진(3장 이상)을 공모전 이메일 (Petconomy@1conomyne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에 부정·반대를 의미하는 언(un-)을 붙인 합성어다. 직원이 고객과 직접 만나지 않고 상품 판매를 비롯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맞물리면서 언택트는 전 산업에 걸쳐 최대 전략 요소로 떠올랐다. 문재인 정부가 내세운 '한국판 뉴딜'에서도 플랫폼,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등 '디지털 뉴딜'이 핵심이다. 이러한 언택트는 1인 가구 중심의 사회구조 변화와도 맞물린다. '혼밥', '혼술', '혼행', '구독경제' 등 1인 가구에서 주
스타벅스는 2016년 달콤한 여름을 책임졌던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가 4년 만에 돌아왔다.9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7월 13일까지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를 비롯해 새로운 여름 음료 3종과 푸드 4종, MD 상품 27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는 스타벅스가 2016년 여름에 처음 출시해 당시 여름 시즌 동안 170만잔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며 남녀노소에게 사랑받았던 음료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유산균이 살아있는 리얼 요거트를 사용해 요거트 특유의 크리미한 질감을 높였다. 망고 과육은 더 풍부해졌다.여기에
1인 가구를 위한 정책·경제 소식을 전하는 [1코노미뉴스]가 '제1회 펫팸족 모여라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유익한 정보를 독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제1회 1코노미뉴스 펫팸족 모여라 공모전'은 1인 가구 반려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17일까지다. 수상자 발표일은 5월 29일이다. 반려동물 관련 사연, 일상 등을 담은 글(원고지 1200자 이상)을 공모전 이메일(petconomy@1conomynews.co.kr)로 사진과 함께 보내면 된다.수상자에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