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1인 가구 신락균= 한국의 슈퍼마켓 체인하면 대부분 대기업이 운영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브랜드가 제일 먼저 떠오를 것이다. 영국에는 슈퍼마켓 브랜드가 한국보다 많은 편인데, 우선 영국 국내 브랜드인 Tesco, Sainsbury’s, Waitrose, Asda, Morrisons 등이 있고, 그 외에도 독일에서 들어온 브랜드인 Lidl과 Aldi 역시 런던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Tesco나 Sainsbury’s는 편의점도 있는 반면에 Asda나 Morrisons의 경우는 중, 대형 마트만 있다. 영국의 시
1인 가구의 가장 큰 고민은 '식사'다. 하루 3끼를 어떻게 먹을지에 대한 고민이다. 대체로 1인 가구가 집에서 밥을 먹는 시간은 하루 한 끼. 나머지는 외식 또는 결식이다. 혼자만의 삶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유지하는 사람들은 이 한 끼를 대충 넘기지 않는다. 건강도 챙기고 자존감도 높이는 시간으로 활용한다. 이에 [1코노미뉴스]는 요리를 잘하지 못해도, '밥에 진심인' 1인 가구에게 '나만의 혼밥 레시피'를 물었다. 많은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면서 맛과 건강을 챙기는 법, 먹다 남은 배달음식을 색다르게 재창조하는 법, 쉽고 간단
국내 1인 가구 10명 중 6명은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 이 중 80%는 월급쟁이다.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면 소홀해지기 쉬운 게 식사다. 제대로 된 한 끼를 챙겨 먹고자 해도 혼자 가정식을 만들어 먹는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이에 1인 가구의 애로사항으로 먹고사는 문제가 꼽힌다. 이목을 끄는 부분은 이들 1인 가구가 '균형 잡힌 식사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인식하고 있고 건강한 식사를 원하고 있다는 점이다.1인 가구의 이러한 요구와 구독경제가 맞물리면서 최근에는 건강한 혼자 사는 삶을 실현 할 수 있는 상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