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 것이 주된 가구 형태로 자리 잡았다. 과거와 달리 사회 및 경제적 변화, 가족 구조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독립적인 라이프 스타일 경향이 강조되면서다.특히 1인 가구 증가로 다양한 측면에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이중 경제적 측면에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이 주목받고 있다.27일 통계청의 '통계로 보는 1인 가구'에 따르면 2022년 1인 가구는 750만2000가구로 전년대비 33만6000가구 증가했다. 전체 가구에서 차지하는 1인 가구 비중도 2021년 33.4%에서 2022년 34.5%로 늘었다.또한 1인 가구의 전반적
윤석열 정부가 인수위 시절부터 강조해온 5G 중간요금제 출시에 SK텔레콤이 발빠른 대응을 내놨다. 5만9000원에 24기가바이트(GB)를 제공하는 5G 요금제를 출시다. SK텔레콤은 기존 요금제 개편없이 이번 5G 중간요금제를 새롭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이같은 요금제 출시 신고서를 지난 11일 제출하면서 해당 요금제는 이르면 내달 초 출시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KT, LG유플러스도 연이어 5G 중간요금제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민생안정을 위한 정부의 요구에 SK텔레콤을 필두로 한 통신사들이 호응한 것이지만
"5G 이동통신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기존에 불가능했던 것들이 가능해지는, 상용화만 되면 세상이 달랄질 것처럼 광고했던 5G.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하며 IT 강국 대한민국의 입지를 다진 5G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상용화 2년이 지나도록 계속되고 있다. 5일 민생경제연구소, 소비자시민모임,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한국소비자연맹은 SK텔레콤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족한 기지국과 통신불통, 최신 단말기의 5G 전용 출시, 고가요금제 등의 문제를 해결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5G 기지국이 충분히 확보될 때까지 5G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국내 주요 기업의 2분기 실적이 악화된 가운데 이동통신 3사(SKT, KT, LGU+)가 호실적을 발표해 이목을 끌었다. 갑작스럽게 언택트 시대가 열리면서 그 중심인 통신업계의 경영실적이 크게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7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지난 2분기 매출액 4조6028억원, 영업이익 3595억원, 순이익 4322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11.4% 증가했다. 무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2조9398억원을 기록한 덕분이다.
이동통신사 3사와 경찰청은 '패스(PASS)' 인증 앱을 이용해 온·오프라인에서 자신의 운전자격 및 신분을 증명하는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디지털 공인 신분증을 상용화한 사례로, 이동통신사 3사는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임시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이번에 선보이는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이동통신사 각 사의 역량을 모아 개발했으며, 우수한 편의성으로 개인 고객은 물론 고객의 운전 자격·성인 여부·신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사들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힘을 합친다.5일 박정호 SKT 사장, 구현모 KT CEO 내정자, 하현회 LGU+ 부회장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긴급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영상회의로 진행된 긴급간담회에서 이통3사와 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영세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통신요금을 감면하고 유통점에 운영자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또 경제활성화를 위해 올 상반기 중에 5G 등 투자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 기존 2조7000억원으로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