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가 더해지면서 간편식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간편식의 인기가 높아지자, 유통업계는 간편식의 맛과 품질을 높이는 등 차별화를 두고있다.1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인프라를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한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수산 간편식(HMR) 제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다양한 어종에 대한 생산 능력을 갖추기 위한 대비인 셈이다. 현재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 가자미, 삼치, 임연수, 꽁치 등 5종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출시 1년 6개월 만에
전자랜드는 올해 장마 기간이 끝난 후 8월 16일부터 23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전자랜드에 따르면 같은 기간의 최근 5년간 에어컨 판매량 중 올해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 전월 동기간(7월 16일~23일)과 비교해도 128%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올해는 역대 최장기간 이어진 장마로 에어컨 대신 제습 가전을 찾는 고객이 많았지만, 장마 이후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에어컨 판매량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전자랜드는 분석했다.전자랜드 정종수 MD는
올해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냉방가전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해 6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전자랜드의 에어컨 판매량은 전월 동기간(5월 1일~ 14일)과 비교해도 55%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갑자기 찾아온 무더위에 에어컨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6월초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사업으로 최고효율등급 에어컨 구매시 환급받을 수 있는 것도 에어컨
1인 가구가 빠르게 늘면서 유통시장 판도가 달라지고 있다. 그 중 하나가 '펫시장'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1000만 가구를 넘어서면서 반려동물 용품시장도 급증한 것이다.28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이 3년 전인 2016년과 비교해 10%나 올랐다.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품목도 다양해졌다. 대표적으로 강아지 식품 판매량이 급증했다. 강아지 이유식 판매량은 8배나 올랐고 고양이 이유식은 무려 14배나 올랐다.반려동물 영양제도 주목받고 있다. 반려견 영양제는 3년 새 판매량이 69% 늘었다. 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