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는 hy(한국야쿠르트)경서지역본부와 협력해 중장년 고독사 예방을 위한 '중장년 1인 가구 밀키트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업, 빈곤, 복지서비스 부재 등 복지사각지대에 노출된 저소득 중장년 1인 가구에 밀키트 지원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사회 관계망 형성 체계 구축을 추진한다.구는 지난달 24일 hy경서지역본부와 사업 재원을 마련하고 인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체계적 업무분담 등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총사업비 65%를 관악구가 분담하고, hy는 약 35%에 해당하는
코로나19(COVID-19) 장기화에 긴 장마까지 겹치면서 반려동물시장의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펫콕족'이 증가하면서 관련제품 수요도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 수는 2019년 전국 2만3000명으로 2018년 1만7000명보다 35.8% 급증했다. 관련 업체 수는 1만7000곳으로 27.2% 늘었다.이처럼 꾸준히 증가하는 반려동물시장에 기업들도 속속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 신선서비스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유산균을
1인 가구와 혼밥족 등이 증가함에 따라 간편식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가정 간편식(HMR) 시장 규모는 2018년 3조 2,164억 원, 지난해 약 4조원을 기록한 데 이어 2022년에는 5조원을 넘길 것으로 추정된다. 이러한 지속적인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유통기업들이 속속 신제품 경쟁에 나선 모양새다. 종류가 다양해진 가정 간편식에 적합한 조리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집밥' 열풍이 불면서 덩달아 가정 간편식 시장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기술이 발달하고
한국야쿠르트와 한국야쿠르트사회복지재단은 천안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백석대학교와 지역 내 '홀몸어르신 돌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협약식에서는 한국야쿠르트 복지재단 한경택 이사장과 한국야쿠르트 충청지점 최민규 지점장, 박상돈 천안시장, 백석대학교 송기신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시에 거주 중인 홀몸 노인 300명을 대상으로 프레시 매니저가 주 3회 방문해 건강 음료 전달과 동시에 안부를 확인한다. 이를 통해 고독사 예방과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한다.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이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