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렌토./사진 = 기아차
신형 쏘렌토./사진 = 기아차

기아차의 중형 SUV 모델인 쏘렌토의 4세대 모델 내·외장이 공개됐다.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해 온 기아차의 기존 디자인 방향성이 한층 뚜렷하게 표현됐다.

17일 기아차는 신형 쏘렌터의 내·외부 디자인을 최초 공개한다며 오는 3월 충 공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형 쏘렌토의 외장 디자인은 '정제된 강렬함'을 콘셉트로 구현됐다.

전면에는 진화한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이 장착됐다. 여기에 호랑이 눈매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로 강렬한 인상을 줬고,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하나로 연결해 강인함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후드 끝부터 리어 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롱 후드 스타일의 캐릭터 라인을 채용했다,. 후면부에는 새로 조형과 와이드한 조형의 대비로 단단한 인상을 줬다.

내부는 기능적 감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12.3인치 클러스터, 10.25인치 AVN 등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로 직관성과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상하 방향을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듀얼 에어 벤트, 크리스탈 라인 무드 라이팅 등도 새로 적용된 부분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내외장 디자인 혁신을 통해 그동안 중형 SUV에서 느낄 수 없던 새로운 경험과 고품격 감성을 구현했다”며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신형 쏘렌토의 디자인이 고객들을 사로잡는 최고의 매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쏘렌토./사진 = 기아차
신형 쏘렌토./사진 = 기아차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