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의 XM3./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의 XM3./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새 소형 SUV 'XM3'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21일 르노삼성은 XM3 판매가격을 1795만~2695만원으로 책정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XM3는 르노와 다임러가 함께 개발한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 TCe260에 게트락 7단 습식 EDC 변속기를 장착한 모델과 1.6GTe엔진에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를 장착한 모델로 구성됐다.

전 트림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패들시프트, 전 좌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최상위 RE 시그니처 트림에는 이지 커넥트 9.3 네비게이션, 10.25인치 맵 인 클러스터, 오토홀드를 기본 적용했다.

디자인은 앞서 공개된 것과 마찬가지로 SUV와 세단의 매력을 결합한 모습이다. 전장 4570mm, 휠베이스 2720mm로 동급 최대 규모의 차체를 지녔다. 전면부는 SM6, QM6에서 호평을 받은 르노삼성자동차의 디자인 콘셉트를 이어갔다.

실내는 대형 맵 인 클러스터와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로 가독성과 시인성을 높였고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은 소프트 폼 재질로 마감해 고급감을 줬다.

XM3 공식출시일은 오는 3월 9일이다.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SUV가 이미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타입의 SUV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서서히 증가하고 있다"며 "국내 브랜드 최초의 프리미엄 디자인 SUV인 XM3는 기존 SUV의 틀을 넘어 '이제까지 없던 시장'을 창조해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