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정역 반도유보라' 하반기 착공 '청신호'

두정역 반도유보라 사업지./사진 = 반도건설
두정역 반도유보라 사업지./사진 = 반도건설

'민간개발부지' 공략에 나선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이 성과를 냈다. 디벨로퍼사업에 박차를 가하며 미래먹거리 확보에 나선 권 회장의 의지가 빛을 발했다.

13일 반도건설은 천안시 두정동 두정역세권 '우성사료 공장부지'에 이어 '천안모터스 부지' 매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반도건설은 이곳에 '두정역 반도유보라(가칭)'를 공급, 명품주거단지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사업부지 규모는 총 3만3853㎡다. 여기에 아파트 전용면적 84㎡ 7개동 617가구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건설된다. 착고은 올 하반기로 예정됐다.

천안 두정지구는 현재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용도변경 후 대규모 주거지역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향후 7500여가구 주거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다.

핵심 시설은 두정역이다. 지하철1호선, 경부선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인접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 국도 천안대로 등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은 반경 400m 내 두정초등학교가 있고, 두정중, 북일고, 북일여고, 단국대 천안캠퍼스, 공주대 천안캠퍼스 등도 가깝다. 반경 5km 내에 롯데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신세계 백화점, 단국대 대학병원 등도 있다.

반도건설은 이번 천안 두정역세권 개발사업 외에도 미국 LA에서 '더 보라 3170'을 건설 중이고 수도권에서 소규모 사업장매입 개발사업, 공매부지 및 재개발사업 등에 적극참여하며 디벨로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