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깔끔한 현대칼국수./사진=안지호 기자

북창동 좁은 골목, 점심시간만 되면 사람들이 긴 줄로 서있는 곳이 있다. 바로 현대칼국수집이다.

이곳의 메뉴는 칼국수, 섞어칼국수, 물만두로 간단하다.

기자는 칼국수와 물만두를 주문했다. 칼국수는 6500원, 물만두는 4000원이다. 반찬으로는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전부다. 그 외에도 칼국수에 첨가할 수 있는 양념된 파 다대기, 청양고추, 후추가 있다.

먼저, 주문과 동시에 물만두가 나왔다. 물만두는 총 12개로 겉보기에도 촉촉했다. 입에 쏙 넣기 좋은 크기의 고기만두로 담백하고 크게 느끼하지 않았다. 나중에 나올 칼국수에 넣어 먹어도 좋을 듯하다.

만두를 먹고 무심코 배추김치를 집었다. 김치는 금방 담근 듯 매콤 아삭한 맛이 감돌아 칼국수와의 조합이 기대됐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온 칼국수는 연한 갈색빛이 도는 육수에 납작하게 썰린 면발이 아닌 동글 통통한 가락국수 면발이 들어있다. 이외에도 김 가루, 애호박, 양파가 들어있다.

먼저 국물을 맛봤다. 국내산 멸치를 이용한 육수로 시원하면서도 담백한 맛, 그리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다. 하지만 다소 심심한 감이 있어 파 다대기를 첨가해봤다. 그러자 국물의 깊은 맛과 시원함이 배가됐다. 여기에 더해 매콤하고 칼칼함을 더하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넣으면 된다.

통통한 면발은 매우 쫄깃해 식감이 좋았다. 배추김치와 함께 돌돌 말아먹으면, 면발의 쫄깃함과 김치의 아삭함, 매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둘의 조합이 매우 잘 맞았다. 조금은 짜다 싶으면 국물 한입으로 모든 것이 정돈된다. 칼국수의 양 또한 충분하다고 느꼈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한 곳쯤 인생맛집이 있을 것이다. 오늘 맛본 현대칼국수는 인생칼국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 줄 평은 '인생칼국수집'

현대칼국수 간판./사진=안지호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