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리캔버스/디자인=안지호 기자
사진=미리캔버스/디자인=안지호 기자

 

#. 서울 마포구에서 홀로 거주하고 있는 김승현(27.가명)씨는 대전이 고향이지만 지난해 설날과 마찬가지로 올해 설날도 귀성길에 오르지 않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불안하기도 하고, 또 한 번 혼자서 명절을 혼자 보낸다고 해서 별다른 느낌이 없다"면서 "지난해 집앞 편의점에서 명절 밀키트를 사서 먹어봤는데, 간편하면서도 맛도 괜찮아서 만족했다. 종류도 다양해서 선택하는 재미도 있었다"라고 말했다.

#. 경기도 안양에 거주하고 있는 1인 가구 도재현(33. 가명)씨는 영화 감상이 취미다. 도 씨는 "직업상 년초가 가장 바쁜시기라서 영화를 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설 연휴기간에 영화를 몰아볼 생각"이라면서 "오랜만에 느긋하게 영화를 볼 생각에 행복하다"고 말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고향 방문을 자제하면서 '혼설족'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들을 겨냥한 각종 명절 밀키트 등 먹거리, 설특집 볼거리, 즐길거리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편의점업계는 지난해에 이어 혼자서도 간편하게 명절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명절 밀키트 제품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이마트24는 명절날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명절 먹거리를 출시했다.

실제로 지난해 추석기간 동안 떡갈비, 냉동만두 등 명절에 즐겨찾는 먹거리 상품이 전월대비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올해 설 명절 음식으로 가메골떡만두국을 지난 26일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가메골손왕만두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받는 만두와 사골육수, 떡국떡, 고명지단,다짐육볶음,고추,대파, 김 등을 더해 정통 떡만두국의 풍미를 살렸다.

아울러 광양식 불고기 도시락도 선보였다. 메인 메뉴인 광양식 불고기와 메추리알조림, 시금치, 진미채, 김치, 감자볶음으로 구성됐다. 이번 도시락은 직화 불고기의 향과 구운 마늘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피코크 직화구이 떡갈비, 모둠전, 빈대떡 등 냉동상품도 준비했다.

GS25도 혼설족을 위한 호호(虎好)명절도시락과 호호(虎好)만둣국 2종을 지난 26일 선보였다.

앞서 이번 제품은 매년 설날기간 동안 만두류, 떡국류 매출이 평소 대비 165% 증가와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기획됐다.   

호호명절도시락에는 흑미밥, 삼색전, 소불고기, 떡갈비, 나물 등 총 10종의 명절 음식을 담았다. 또 구절판 형태의 도시락 용기가 명절분위기를 더했다.

호호떡만둣국은 큼지막한 고기왕만두 3개와 조랭이떡, 계란 지단 등으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SG25는 증정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4일까지 명절도시락 2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미니쌀약과나 비락식혜 중 1개를 증정한다. 또 GS리테일 모바일 앱(더팝)에서는 스탬프 응모 행사를 통해 우월한돈세트 등 경품을 총 1020명에게 랜덤으로 제공한다.

CU에서도 혼설족을 위한 명절 간편식인 '복 많이 도시락'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특제 소스를 발라 구워낸 큼직한 너비아니에 김치전, 해물부추전, 오미산적 등 다양한 전을 담아 명절 분위기를 이끌었다. 또 김치 볶음, 시금치 무침, 메추리알 조림 등 총 10여 종의 기본찬을 구성했다. 

사진=KT
사진=KT

 

아울러 통신업계는 설 명절을 맞이해 고객들을 위한 볼거리·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KT는 올레tv와 시즌(seezn)에서 내달 2일까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영화부터 설 연휴기간 동안 볼만한 추천 영화까지 엄선해 '2022 설특집관'을 구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KT는 최신영화인 '경관의 피', '이터널스' 등 약 50편 중 1편 이상 구매해 시청한 고객 중 2022명명을 추첨해 순금 호랑이 골드바24K(20명),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1000명), 올레tv 포인트 5000원권(1002명) 등을 증정하는 '2022명 설 선물 왔~어흥!'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메뉴에서 유료 콘텐츠를 구매한 뒤 리모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어벤져스:엔드게임', '겨울왕국', '킹스맨' 등 약 150여편의 연휴 특성 추천작을 구매해 시청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20%를 올레tv TV포인트로 돌려주는 '연휴 테마 페이백'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SKT는 설 명절을 안전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임인년 호랑이 그림전(展)'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내달 1월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호랑이를 소재로한 회화 전시회다.

임인년 호랑이 그림전(展)은 가상 공간에 원작 그대로 재현한 작품부터 MZ세대 작가들의 일러스트까지, 총 42명의 작가가 호랑이를 주제로 50개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이프랜드 공식 인플루언서 이프렌즈들이 출동해 '설날 특집 퀴즈쇼', '명절 음식 이야기', '설날 덕담 나누기' 등 매일 30개가 넘는 설날 특집 모음을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프렌즈는 이프랜드에서 운영하는 신개념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아나운서, 작가, 배우, 교수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돼 있다.

LG유플러스도 내달 3일까지 U+tv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드라마 할인, VOD 할인쿠폰·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5000원 이상 최신 영화 VOD를 2편 이상 구매한 고객전원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9일 U+tv 공지사랑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특히 최신 영화를 최대 54%, 인기 명작 드라마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