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닉 로고./사진=삼성물산
홈닉 로고./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브랜드 '홈닉'을 내놨다. 

25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 홈닉은 IoT 기술을 적용해 입주민 문화, 취미생활,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닉은 주거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 '홈그라운드'와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하는 '라이프인사이드' 2개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총 20여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의 실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여 개별 세대 제어와 커뮤니티 시설, 관리 사무소까지 단지 전체 연결을 확대한다.

또한 국제 IoT 통신 표준인 매터(MATTER)를 활용해 본인이 원하는 홈 IoT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홈스타일링과 입주민 건강관리, 반려동물 관리, 아파트 오프라인 공간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들간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제공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공간을 제공한다. 입주민 쇼핑몰, 단지 특화 카드 등 혜택 제공에 나선다.

홈닉의 서비스는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구현할 예정이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오는 8월에 공개할 계획이다. [1코노미뉴스 = 안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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