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 '넥스트 홈'을 제시했다. 주거 공간의 변화를 가능케 할 새로운 '넥스트 라멘구조'./ 사진 = 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 '넥스트 홈'을 제시했다. 주거 공간의 변화를 가능케 할 새로운 '넥스트 라멘구조'./ 사진 = 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래미안 The Next' 발표회에서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23일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송파구 주택문화관 래미안갤러리에서 진행된 '래미안 The Next' 발표회에서 고객 맞춤형 공간 변화와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주제로 '넥스트 홈(The Next Home)'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미래 주거 모델로 제시한 넥스트 홈은 거주자가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주거공간을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변화할 수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넥스트 홈 패러다임과 함께 미래형 주택에 적용될 '넥스트 라멘구조'와 '인필(In-Fill)시스템'을 제안했다.

넥스트 라멘구조는 집 내부 공간을 거주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구성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평면이다. 기존 벽식구조를 탈피해 수직 기둥에 수평 부재인 보를 더한 라멘구조를 기본으로 하면서 새대 내부 기둥은 없앤 무주(無柱) 형태의 새로운 구조다.

인필(In-Fill)시스템은 넥스트 라멘구조로 구현된 구조체에 사전 제작한 모듈을 서랍처럼 채워넣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조립형 모듈방식 건식바닥과 벽체를 개발해 바닥이나 벽을 손쉽게 해체하고 재활용하거나 재설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가구 자체가 하나의 벽이 되는 자립식 가구를 설치하고 이동할 수 있게 하는 등 새내 공간 내에서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한 것이 차별점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공동주택 브랜드와 관계없이 적용 가능한 주거 생활 플랫폼 '홈닉'을 넥스트 홈의 핵심요소로 접목해 나갈 방침이다.

홈닉은 최근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홈IoT 기술을 적용한 홈플랫폼이다. 홈스타일링, 입주민 문화·취미 생활,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별 세대를 넘어 커뮤니티 시설 등 단지 전체까지 연결을 확장하고 예술작품 구매, 단지 특화카드, 전용 쇼핑몰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넥스트 홈의 현실화를 앞당기기 위해 올해 말까지 새로운 구조와 평면 개발 등을 완료할 계획이다. 2024년에는 시험 적용을 통해 성능을 검증하고 이를 통해 래미안의 넥스트 홈을 실제 프로젝트에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홈닉은 오는 31일 전용앱 출시와 함께 이달 말부터 입주하는 래미안 원베일리에 최초 도입될 예정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본부장(부사장)은 "지금까지 집에 라이프스타일을 맞춰왔다면 넥스트 래미안에서는 집이 고객의 삶을 맞춰가는 진정한 의미의 주거 패러다임이 실현될 것"이라고 전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