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
표 =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

올해 서울시민의 관심을 사로잡 아파트 브랜드는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인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 1~8월 인스타그램·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블로그 등 7개 채널에 올라온 포스팅 중 '롯데캐슬'이 정보량 1만7285건으로 20개 주요 아파트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유저가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내 작성자의 지역이 드러난 정보를 대상으로 집계됐다. 또 아파트와 연관이 없는 포스팅과 서울을 중심으로만 아파트 사업을 진행하는 삼성물산 '래미안'은 제외됐다. 

롯데캐슬이 1위를 차지한 배경으로는 지난 7월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와 8월 '롯데캐슬 이스트폴' 분양이 꼽힌다. 

두 단지 모두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2위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브랜드가 차지했다. 서울시민의 포스팅 수는 1만6016건으로 집계됐다. 3위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4위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5위는 두산건설의 '위브'다. [1코노미뉴스 = 지현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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