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댐무 라비 인도 외교부 경제차관을 예방했다./ 사진 = 대우건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댐무 라비 인도 외교부 경제차관을 예방했다./ 사진 = 대우건설

올 한 해 해외사업 분야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힌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인도를 방문해 정부과 기업 관계자들을 면담하고, 현지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을 점검했다.

대우건설은 정 회장이 지난 2일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외교부 청사에서 댐무 라비 외교부 경제차관을 만나 대우건설이 뭄바이 해상교량, 비하르 교량 공사 등을 통해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댐무 라비 외교부 경제차관은 "인도 정부는 인프라 시설 확충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사업 참여 기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우건설이 본격적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할 경우 정부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화답했다.

정 회장은 차관 면담에 앞서 지난 1일 뉴델리에서 국영수력발전공사 NHPC 경영진을 만나 인도에서 추진 중인 수력발전 사업 현안을 논의했다. 정 회장은 NHPC에서 추진하는 수력발전 및 신재생사업 참여 의사를 밝혔다.

또 정 회장은 지난 6일까지 뉴델리와 뭄바이에서 장재복 주인도대사를 만나 대우건설의 현지 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을 요청하고 현지 사업 확대를 위해 주요 부동산 기업 경영진을 면담했다.

대우건설은 인도 비하르주에서 갠지스강을 횡단하는 총 연장 22.76㎞의 왕복 6차로 교량·접속도로 건설공사인 비하르 교량과 뭄바이 해상교량 사업을 수행하는 등 현재까 8건(약 30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지난달 개통한 인도 최장 규모의 뭄바이 해상교량은 약 69개월 간의 공사를 무재해로 마쳤다.

향후 대우건설은 인도에서 발주가 예상되는 수력발전, 신재생에너지, 민관합동 인프라 사업, 부동산 개발 사업 등에서 사업다각화 및 수주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토목, 플랜트,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도라는 큰 시장을 개척하는 세계 건설 디벨로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