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1인 가구 사이에서 무지출챌린지, 거지방에 이어 '현금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현금챌린지는 날짜별, 용도별 현금만 사용하는 도전이다. 고물가에 허덕이는 청년층 사이에서 무분별한 소비를 아낄 수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물가에 더 민감한 청년 1인 가구에게도 번지고 있다.실제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현금챌린지를 실천하고 공유하는 게시글이 확산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현금챌린지 게시글만 3만3000여건에 달한다.최근 현금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는 1인 가구 직장인 권우리(34·가명)씨는 알뜰소비에 재미를 붙이고 있다
최근에 글을 쓰지 못했다. 왜 쓰지 못했을까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원인은 페이스북의 글을 너무 많이, 자주 보았기 때문이다. 특히 아주 잘 쓴 글, 좋은 글을 집중적으로 많이 읽었기 때문이다. 왜 좋은 글을 보고 글을 쓰지 못하게 된 걸까? 좋은 글을 읽으면 감동과 영감을 받고 자기 성찰도 하고 더 에너지로 넘쳐야 하는데 말이다. 필자는 좋은 글을 읽고 기가 죽은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정교한 논리, 멋진 표현들, 다양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혜가 나를 움츠려 들게 했다. 자신과 비교하니 내 문장이 초라하고 엉성하게 느껴져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1인 생활도 자연스러워졌다. 혼자 밥을 먹는 혼밥, 혼자서 영화를 보는 혼영에 이어 혼자 공연을 즐기는 혼공까지 대세다. 바야흐로 1인 관객 시대다. 과거에는 연인과의 데이트, 가족 혹은 친구와의 여가생활 등의 비율이 높았다면 최근 공연장엔 '나홀로 관객'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들은 대부분 혼자가 편하다고 입을 모은다. 서울 마포구에 사는 박은영(33 직장인)씨는 최근 퇴근 후 극장을 찾는 재미에 푹 빠졌다. 개봉하는 영화가 있으면 무조건 극장으로 향한다. 오롯이 혼자 영화를
SK매직이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이하여 오는 31일까지 '물 절약 캠페인'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SK매직에 따르면 이번 진행되는 물 절약 캠페인은 물 부족 국가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물 부족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물 절약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19여파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만큼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SNS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물 절약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