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코로나19 확산으로 급격히 커진 골프시장이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2030세대 젊은 골퍼들이 쉽게 입문했다가 최근 다시 골프용품을 내다파는 등 골프 이탈이 심화되고 있다는 얘기다. 여기에 골프웨어 브랜드가 60여개 늘어나 경쟁이 심해지면서 중소 골프웨어 브랜드는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기사가 보도됐다. 실제로 골프 인기는 시들해졌는지 궁금해졌다. 골프 인기는 시들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골프장 예약이 어렵다는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빌려 본지는 골프웨어 매출과 각 경기장의 예약률 등을 살펴보고 골프 인
#. 최근 골프를 시작한 30대 1인 가구 임모씨는 최근 실내 골프연습장에서 옆 타석에서 친 공에 얼굴을 맞아 오른쪽 광대뼈에 금이 갔다. 이로 인해 임씨는 회사도 쉬고 장기간 치료를 받았다. 그런데 정작 공을 친 상대방은 물론 골프연습장 운영자도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겠다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 다친 것도 억울한데 서로 책임을 회피하는 것을 본 임씨는 양쪽 모두를 상대로 손해배상책임 소송을 제기하고자 한다. #. 40대 직장인 차모씨는 친구들과 실내 스크린골프연습장을 찾았다가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했다. 친구 A가 타격한 골프공
연일 따뜻한 기온이 감도는 봄 날씨에 야외 활동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고령층의 경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외부 활동량이 크게 줄면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더욱 취약해질 수 있다.고령층에 해당할수록 적절한 운동은 필수다. 65세 이상이 되면 근육이 점차 감소한다. 이는 노화 현상으로 볼 수 있지만, 근육을 사용하지 않아 감소하는 요인도 크게 작용한다. 고령층 운동효과로는 대사 질환 감소, 심혈관 질환 감소, 체중 유지, 근골격 건강증진, 암 발생 감소, 생활기능 향상, 정신건강 증진, 조기사망 감소 등이
#. 새벽 6시 30분. 경기도 외곽 골프 연습장을 방문한 직장인 A(33) 씨는 요즘 골프에 푹 빠졌다. 지인의 권유로 시작한 골프에서 삶의 활력을 찾았다고. A 씨는 "주말에 지인들과 스크린 한번 치고 나면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라며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서 좋다. 예전에는 친구들끼리 만나 술을 마시고 노래방에 갔었다면 지금은 스크린골프를 하면서 서너 시간 운동도 하고 얘기를 나눈다. 골프가 의외로 재미있고 사람 사귀는데 좋은 수단인 것 같다"고 말했다. A 씨가 지난달 소비한 골프 관련 지출만 50만 원이 넘는다
◇'사회적거리두기가' 바꾼 소비트렌드코로나19는 이미 우리의 삶을 뒤바꾸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에 자리 잡았다. 학교 수업은 물론이고 재택근무, 온라인 종교활동 등 새로운 생활 방식이 등장했다. 특히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 소비 패턴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는 추세가 더 빨라지고 있다. 그중 코로나19가 일상에 가져온 변화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비대면’이다.비대면 접촉의 편리함을 느낀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선호하게 됨에 따라 오프라인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