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기업 쏘카가 상장에 시동을 걸면서 이목이 쏠린다. 최근 국내 증시 상황이 먹구름임에도 불구하고 상장 채비에 나서면서 후발 주자들의 운명이 점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쏘카의 상장이 어떤 갈림길에 놓이냐에 따라 하반기 기업공개 (IPO)시장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28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쏘카의 상장 직후 유통가능물량은 547만6218주(16.28%)다. 최근 3년간 코스피 상장 기업의 평균 상장 직후 유통 가능 주식 비율(38.8%)에 비해 낮다.쏘카는 구주매출 없이 공모주 455만 주를 전부 신주로 발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민족대이동은 옛말이 됐다. 올 추석도 거리두기 제한에 따른 집콕 생활로 간편식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켓컬리는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명절을 맞이하면서 선물세트는 이색적이면서도 알짜 구성을 갖춘 실속형 선물세트를 고르고, 식사는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대체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마켓컬리가 올해 추석 연휴를 1주일가량 앞둔 9월 1일부터 13일까지 판매량을 전년 추석 이전 동기간(9월 11~23일)과 비교한 결과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는 실속형 선물세트를 찾는
밤늦게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1인 가구가 가장 만족도를 느끼는 새벽배송 업체는 어디일까. 소비자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쿠팡이 1위를 차지했다. 24일 소비자원은 이용률이 높은 상위 3개 새벽배송 업체 이용경험자 12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평균 3.77점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사업자별로는 쿠팡(로켓프레시) 3.81점, SSG닷컴(쓱새벽배송) 3.76점, 마켓컬리(샛별배송) 3.72점의 순이다.새벽배송 서비스에서 가장 개선이 필요한 점으로 조사대상자들의 24.1%(289명)가 ‘과대포장’을 꼽았고,
#나 홀로 사는 직장인 이모(28)씨는 출근하면서 앱을 통해 식품을 주문한다. 퇴근 무렵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한 것이다. 이씨는 일주일의 대부분을 앱을 통해 장을 본다고 말했다. 혼자 살기 때문에 간편식으로 끼니를 해결한다. #직장인 최모(33)씨는 마트에서 장을 본 지 한 달이 넘었다. 신선식품을 주로 이용하는 최씨는 모바일 주문을 하는 이유로 '편리성'을 손꼽았다. 최근 젊은 층이 농식품의 '큰 손'으로 자리 잡고 있다. 모바일이나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보편화되면서 2030 세대의 접근성 또한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19
1인 가구가 증가하자 혼자 사는 솔로족을 겨냥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마켓컬리가 올해 1월부터 7월 13일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연어, 광어 등 회 판매량이 전년 대비 116% 증가하고, 판매 상품수도 65%나 늘었다고 밝혔다.회는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기가 어려워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까다로운 식품군에 속했다. 특히 횟감은 직접 눈으로 보고 골라야 한다는 인식으로 인해 횟집, 시장 등을 방문해 구매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된 데다 냉장 배송 기술의 발달로 인해 극신선상품인 회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관련 상품에서도 무항생제·유기농 식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7일 마켓컬리는 지난 상반기 반려동물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2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올해 판매량 또한 월평균 12%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판매되고 있는 상품 라인업도 지난해에 비해 111% 늘어났다.이에 마켓컬리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선것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의 건강식품 판매량이 증가한 것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마켓컬리가 간편식 상품을 늘리는 추세다. 2020년 6월 18일 기준, 마켓컬리는 680여개에 달하는 RMR 상품을 판매 중이다. 작년 RMR 판매 상품 수보다 178% 늘어난 숫자다. 전체 판매 상품 수 대비 RMR 판매 상품 수 비중도 작년보다 2배가량 증가했다.실제, 일반 간편식인 HMR 상품 수는 85% 증가했으나 RMR은 HMR 판매 상품 수 증가율 보다 93%p 이상 더 많은 상품이 입점하고 있다.다양한 RMR 상품의 입점과 함께 판매량도 작년 동기간 대비 175% 늘었다. 이는 전체 상품 판매량
마켓컬리는 유명 맛집과 손잡고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몇몇 상품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효자' 상품이 되고 있다.[1코노미뉴스]가 단순히 유명세만을 이용한 '미끼 상품'인지, 정말 집에서 맛보는 '찐'인지 마켓컬리의 한 협업상품을 골라 직접 먹어봤다.주문한 상품은 '숭의가든 목살양념구이'.실제 숭의가든에서 양념고기를 즐기곤 했던 추억과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박스를 열었다.상품은 고풍스러운 숭의가든의 외관과 블랙 앤 골드 컬러를 이용해 고급스러움을 준 포장에 담겨 있었다. 구성은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 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