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 내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 사진 =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 내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 사진 = 우아한형제들

서울 강북구·용산구 전통시장의 45개 점포가 배민스토어에 입점한다.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에서는 시장에 위치한 여러 가게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주문하고 배달받을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고객에게 시장에서 장보기를 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2시간 안에 상품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점 시장은 서울 강북구 수유전통시장, 서울 용산구 용산용문시장 두 곳이다. 음식점을 비롯해 정육, 청과, 수산물, 반찬 등을 판매하는 45개 점포가 배민스토어에 문을 연다.

이와 함께 배달의민족은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장 대표 상품을 발굴해 밀키트로 개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개발된 밀키트는 지역 특산물·먹거리 주문배송 서비스인 '배민 전국별미'를 통해 올 상반기 중 판매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이용 시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해당 기간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6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스토어가 전통시장 판매 채널로서 시장 상인 분들의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배달의민족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 KB국민은행과 함께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1050억원 규모의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마련한 바 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