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마크로젠과 손잡고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 = GS리테일
GS25가 마크로젠과 손잡고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 = GS리테일

편의점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마크로젠이 운영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의 'AII 패키지 129'다. 타액만으로 쉽게 검사가 가능하며, 피부·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 129가지 항목의 최다 유전자검사 분석 결과 등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25는 금일(13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전용 앱 '우리동네GS'의 생활&문화 서비스 내 'POSA 스캔잇(뷰티/건강)' 메뉴를 통해 'AII 패키지 129' 이용권 판매를 본격화 했다.

고객이 젠톡 앱에 'AII 패키지 129' 이용권을 등록하면 원하는 배송지로 유전자검사 키트가 택배 발송되는 방식이다.

자가 검사가 완료된 유전자검사 키트는 젠톡 앱 내 무료 반송 서비스를 통해 회수된 후 분석이 이뤄진다. 고객은 10일 내외로 분석 결과와 항목별 건강 관리 가이드 등을 젠톡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S25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Healty Pleasure)' 트렌드가 크게 확산함에 따라 건강 관리 수요를 반영해 보건복지부 소비자 직접 의뢰(DTC) 공식 인증 기관으로서 이미 50만명 이상의 DTC 유전자검사를 진행한 마크로젠과 손잡고 젠톡의 유전자검사를 연계 서비스 상품으로 구성해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최근 젠톡의 유전자검사 서비스가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 등을 통해 이른바 '몸BTI'로 소개된 후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어 GS25는 이번에 선보인 'AII 패키지 129' 이용권 또한 조기 흥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S25는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필두로 식품 중심의 건강 관련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건강 관련 소비 수요를 끌어들인다는 방침이다.

이경한 GS25 서비스상품팀 MD는 "GS25가 금융, 택배 등에 이어 건강 관리 플랫폼으로서의 기능까지 제공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GS25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는 효과로 유전자검사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와 구매 편리성 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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