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미사이언스 제51기 정기 주주총회가 끝난 직후 임종윤, 임종훈 형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조가영 기자
28일 한미사이언스 제51기 정기 주주총회가 끝난 직후 임종윤, 임종훈 형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조가영 기자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에서 한미그룹과 OCI그룹의 통합에 반대하는 임종윤·종훈 형제 측 이사진이 전원 선임됐다. 이로써 통합을 추진한 송영숙 회장 및 임주현 부회장과의 갈등은 두 형제의 승리로 일단락됐다.

28일 제51기 한미사이언스 정기 주주총회가 끝난 이후, 형제는 짧은 기자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소감을 밝혔다.

임종훈 한미정밀화학 대표는 "한미의 역사가 이것으로 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저희 형제가 지금 이자리에 서게 됐는데 앞으로는 가족분들이 다 같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종윤 전 한미약품 사장은 "주주는 회사의 주인"이라며 "모든 주주 영광스럽게 생각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할 것 같다. 한미사이언스의 주주들은 법원 판결도 이기고 국민연금도 이기고 누구든 다 이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한미사이언스가 이런 모습까지 갔었구나'라는 것을 보여주게 되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브랜드를 다시 확립해서 긴급하게 복구하겠다.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누구나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어머니와 동생은 이번 일로 실망했을지 몰라도 저희는 같이 가길 원하고 회사를 나갔던 분들이 다시 돌아오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