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숙 한미그룹 회장./ 사진 = 한미약품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 사진 = 한미약품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이 임성기 회장의 뒤를 이을 후계자로 장녀인 임주현 사장을 공식적으로 지목했다.

송 회장은 한미사이언스의 주주총회를 앞두고, 임성기 회장의 유산인 한미그룹을 걷잡을 수 없는 혼돈으로 몰아간 두 아들에 대해 '가슴이 찢어지는 듯한 심정'이라는 입장을 담은 '소회와 결단'을 26일 전했다.

한미그룹은 임종윤·종훈 형제가 경영권을 장악하게 될 경우 현재 보유 지분을 해외 자본에 넘길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입장문에서 송 회장은 "해외자본에 지분을 매각하는 것을 어떻게든 막아보려고 했지만, 결국 두 아들의 선택은 해외 자본에 아버지가 남겨준 소중한 지분을 일정 기간이 보장된 경영권과 맞바꾸는 것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두 아들의 선택(해외 펀드에 지분 매각)에는 아마 일부 대주주 지분도 약속돼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1조원 운운하는 투자처의 출처를 당장 밝히고, 아버지의 뜻인 '한미가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기업으로 영속할 수 있는 길'을 찾으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송영숙에게 모든 것을 맡기고 떠난다'고 했던 임성기의 이름으로, 나는 오늘 임주현을 한미그룹의 적통이자 임성기의 뜻을 이을 승계자로 지목한다"며 "이번 사태를 돌아보며 임성기의 꿈을 지켜낼 수 있는 자녀는 오직 임주현 뿐이라고 확신하게 됐다"고 선언했다.

그러면서 "시간의 잔고가 얼마 남지 않았다. 한미그룹은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제약기업으로 흔들림 없이 나아가야만 한다. 한미그룹을 지키고자 하는 많은 주주들께 나의 입장과 결정을 지지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