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부총리가 청년 1인 가구의 삶 들여다보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청년 1인 가구의 가장 큰 고민인 주거 문제를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3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호텔을 리모델링한 청년 주택을 방문해 "청년들의 주거 고민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1인 청년 주택 '아츠스테이'와 새로운 유형의 중형 공공전세주택인 '안양 미래타운'을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입주 관계자 등 청년들과 대화했다. 아츠스테이는 청년 1인 가구를 위해 기존 관광호텔을 리모델링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설 연휴 동안 ‘집콕’,‘혼설족’(혼자 설날을 보내는 사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1인 가구에 홀로 지내는 명절을 선택하겠다는 이들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업체들의 움직임도 빨라졌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6명은 코로나로 고향에 가지 않는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직장인 1434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의 설 연휴’ 조사결과 설 연휴 고향 방문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응답이 63.4%라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추석(5
1인 가구 증가 추세 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가정 간편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가정간편식은 모든 재료들이 손질되어 포장되어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해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말한다. 요즘에는 그 종류도 크게 확대됐고 맛도 좋아 찾는 이가 부쩍 늘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혼밥'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국내 가정간편식 시장규모는 2015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정간편식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는 진단이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가정간편식 인기가 더 높아지면서, 호텔과 백화점 등 후발주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외부 요인으로 집객 등에 어려움을 겪자, 가정간편식을 통해 수익성 제고 돌파구를 마련하는 모습이다.우선 CJ제일제당의 올해 1~11월 국·탕·찌개류 등 국물요리 제품의 판매액은 지난해 동기보다 30% 정도 늘었다.가정간편식은 가정식 형
"여름에 휴가는 가고 싶고, 가자니 찝찝하고…백운 계곡에서 캠핑이 최고네요"1년 차 새내기 직장인 한아름씨(29·여·가명)는 올해 여름 부모님과 '입사 기념' 해외여행을 가려던 계획을 접었다.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 해외여행은 무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한 달 전부터 시작한 캠핑에 눈을 돌렸다. 텐트와 햇빛 가리개 등 직접 마련한 캠핑용품을 이용해 자연 속에서 가족끼리 시간을 보낸다는 색다른 매력을 느끼면서 점점 떠나는 횟수가 늘어났다. 이 씨는 "음식은 최소한으로 준비한다.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 찾는 여행이기 때문에 복잡한 것
부산 해운대영무파라드호텔이 오는 7월 27일 공식 오픈을 앞두고 '아쿠아리움 투어 패키지'를 내놨다. 25일 해운대영무파라드호텔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오픈 기념 이벤트로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해운대 아쿠아리움 투어 패키지 A는 디럭스 트윈룸 1박, 조식 2인권, 아쿠아리움 입장권 2매로 구성된다. 패키지 B는 디럭스 더블 하이오션 1박, 조식 2인권, 아쿠아리움 입장권 2매다. 해운대영무파라드호텔은 아트호텔을 표방, 호텔 로비 등 여유 공간에 부산, 대구, 광주지역 미술작가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호캉스, 20~3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어 온 호캉스가 올해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로 발길을 돌린 휴가객들이 '힐링'과 '안전'에 방점을 찍은 여행을 준비해서다. 국내 호텔과 리조트들은 앞다퉈 '편안하고 안전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방역 강화와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이미 주요 관광지에 있는 호텔과 리조트는 7~8월 예약률이 예년의 2배를 넘어섰다. 제주도의 경우 '코로나 바가지'란 말이 나올 정도로 예약률이 몰리면서 숙박료가 치솟고 있다. 강원도, 부산 등에 있는 호텔도
해운대영우파라드호텔은 오는 7월말 오픈을 앞두고 전국의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해운대영무파라드호텔 7월 호캉스 무료 체험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부산에 위치한 해운대영무파라드호텔은 개그맨 출신 마케팅 전문가 권영찬 교수를 홍보대사로 발탁을 하면서, 부산지역 경제와 해운대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해운대 지역경제 살리기 1탄으로 유튜버들을 위한 ‘해운대영무파라드호텔 7월 호캉스 무료 체험단’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접수는 오는 7월 5일까지다. 신청방법은 호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자신의
'아트호텔'을 내세운 해운대영무파라드호텔이 오는 7월 오픈 일정에 맞춰 개관전을 개최한다. 중견건설사 영무토건(대표 박헌택)이 조성한 해운대영무파라드호텔은 아트호텔 콘셉트에 맞춰 호텔 로비와 객실 등에 미술작가의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호텔 로비, 내부 벽면, 천장, 호텔 외부 등 여유 공간에는 부산·광주 미술작가의 작품이 전시되고, 객실은 영호남 예비 미술작가들의 전시장으로 활용 예정이다. 여기에 한·중·일 청년작가의 아트 페어 공간도 별도로 준비할 계획이다. 동서양의 미술작품과 다양한 예술세계의 접목을 중심으로 새로운 미술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