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BI가 적용된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모습./ 사진 = 한샘
신규 BI가 적용된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모습./ 사진 = 한샘

한샘이 BI 리뉴얼을 통해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한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되고 보다 현대적인 모습으로 변화된 BI를 1992년 이후 32년만에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해 한샘이 지난 54년간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샘의 역사와 철학을 계승한다는 취지로 기존 BI의 핵심 요소는 전반적으로 유지하면서 최근 고객과 시장 환경을 반영해 수정했다.

최근까지 한샘은 영문 사명인 'HANSSEM'을 9개의 크리에이티브 블록과 빨강·노랑·파랑 '삼원색'으로 표현한 BI를 사용했다. 브리에이티브 블록은 한샘의 역동적인 확장성을, 삼원색은 다양성을 표현했다.

BI 개편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 브랜드 및 계열사 BI도 변경된다.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앱 등 온·오프라인 채널 전 방위에 순차 적용될 방침이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BI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0년 창립과 함께 탄생한 첫 BI는 한샘이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과 같은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후 세 번의 변화를 거쳐 1992년에 주거환경분야 최고의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는 1992년부터 최근까지 사용된 BI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여섯 번째 BI를 선보인다. [1코노미뉴스 = 조가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