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 모델로 한혜진을 발탁하고 마케팅에 돌입했다. 16일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 모델로 한혜진을 발탁하고 '도어를 접다, 여유를 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그니처는 2m 폭 와이드장, 폴딩 방식 도어를 탑재하고 있다. 개방 시 수납 물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제공한다. 국내 가구 브랜드 최초로 와이드장 양산에 성공한 한샘은 도어 폴딩·여닫이·미닫이 등 개폐 방식·색상에 따라 총 20종류 선택지를 제공한다.내부 구성은
한샘이 가구사 담합에 가담한 것을 사죄하고 윤리경영 최우선을 선언했다. 8일 한샘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가구사 담합 건 조치에 대해 책임을 통감, 윤리경영 최우선·재발 방지 약속을 선언한다고 밝혔다.앞서 공정위 조사에서 2012년부터 2022년까지 전국 아파트 신축 현장 특판 가구 납품 입찰에 참여한 다수 업체가 입찰 가격 등 조건을 합의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공정위는 이들 업체에 시정 명령 및 과징금을 부과했다.이번에 적발된 한샘은 윤리경영을 위해 ▲임직원 윤리·준법의식 제고 위한 윤리경영 실천 선언 ▲법규 준수·준법 감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대규모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에서 아임백 수납 침대 등 인기 상품 Top 3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쌤페스타는 매년 2회, 결혼·이사 등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시점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한샘 몰·오프라인 매장에서 1400여종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누적 주문 금액은 100억원을 돌파했고 누적 주문 건수 역시 3만여건에 달했다. 판매 1위는 아임빅 수납 침대 일반 헤드 형으로 드러났다. 심플한 디자인·
한샘이 1400여종 상품을 최대 85% 할인 판매하는 '쌤페스타'에 앞서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에서 쌤페스타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한샘은 이전 쌤페스타보다 더 많은 고객들이 집꾸밈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먼저 매일 오전 10시부터 한샘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쌤페스타 사전 알림을 신청하면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한샘몰 포인트(5000원)와 한샘 가구매장 전용
한샘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에서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전시하며 2024년 홈 인테리어 트렌드를 선보인다.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선보이고 맞춤형 인테리어 상담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앞서 한샘은 지난해 8월에도 코리아빌드에 참여해 총 1400여건의 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40개의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이 부스에 참여해 전시와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225㎡의
한샘이 BI 리뉴얼을 통해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한다.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되고 보다 현대적인 모습으로 변화된 BI를 1992년 이후 32년만에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해 한샘이 지난 54년간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한샘의 역사와 철학을 계승한다는 취지로 기존 BI의 핵심 요소는 전반적으로 유지하면서 최근 고객과 시장 환경을 반영해 수정했다.최근까지 한샘은 영문 사명인 'H
한샘이 겨울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창호·부엌 인테리어 공사 이벤트를 진행한다.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겨울철을 대비해 인테리어 공사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창호, 부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내달 15일까지는 겨울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창호 교체를 희망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창호 이벤트를 진행한다.한샘 창호 '밀란(Milan)' 6종은 높은 단열성과 기밀성 1등급, 유해 물질 불검출 등 우수한 기능을 인정받아 환경부 공인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했다. 최대 10년까지 무상으로 품질을 보증한다
한샘은 홈퍼니싱 분야 한샘몰 서비스를 론칭하며 가구 구매 과정에서의 온·오프라인 채널 연동을 강화한다.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상반기 홈리모델링 부문 서비스를 시작한 후 이번에 홈퍼니싱 부문 서비스를 개발·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작업으로 한샘은 홈리모델링과 홈퍼니싱 부문 전반에 옴니채널(Omni-Channel)을 구현했다. 옴니채널이란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앞서 지난 2월에는 홈리모델링 분야에서 아파트로 찾기, 언택트 3D 제안서, 리모
한샘은 디자인과 편안함을 고루 갖춘 소파와 침대 매트리스 신제품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연다.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소파 3종과 침대 매트리스 1종 등 4종의 가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소파는 ▲리클라이너 소파 '무브미 프라임 리츠(MVME PRIME RITZ)' ▲가죽 소파 '리도(LIDO)' ▲가죽 소파 '뉴인피니(NEWINFINI)' 등 3종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모두 이탈리아산 가죽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안락한 착석감이 특징이며 색상도
한샘의 새 수장으로 내정된 김유진 신임 대표가 한샘의 구원투수로 활약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유진 대표는 할리스를 성공적으로 매각하고 에이블씨엔씨의 정상화를 이끌어낸 인물로 경영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그러나 교체 주기가 긴 가구 제품의 특성상 빠르게 반등하긴 어려울 것이란 부정적 전망도 나온다. 일각에서는 김진태 현 대표가 1년 반 만에 물러난 것으로 볼때 김유진 대표가 기업가치 제고에 실패한다면 또 다시 선수교체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PE)는 김진태 현 대표를 대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오는 8일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좋은 집 프로젝트'를 주제로 '2021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진행한다.한샘은 매년 봄, 가을마다 주거공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열고 있다. 7일 한샘은 이번 발표회에서 최근 집이 단순히 의식주를 해결하는 공간이 아니라 자기계발, 여가활동,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국내 대표 건축 디자인업체 치호앤파트너스(CHIHO&Partners), 비엔에이 디자인 커뮤
혼자 사는 1인 가구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가구들이 주목받고 있다.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가구업계는 1~2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하면서도 슬림한 부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이사 시 옮기기에도 용이한 인테리어 제품을 내놨다. 그중 행거가 인기다. 상도가구의 시스템행거 '모던하임'은 합리적인 가격과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모던하임은 전문 기사 없이 손쉬운 셀프 조립·설치가 가능하다. 원하는 대로 선반 이동과 구성 추가, 위치 변경도 할 수 있다.원룸과 같이 좁은 공간은 물론 드레스룸 등의
1인 가구는 라이프 스타일을 거주공간에 자유롭게 투영한다. 집 안에 작은 바(BAR)를 만들거나, 자신만의 카페(Cafe), 영화관, 게임룸을 만들기도 한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이러한 성향은 더욱 짙어졌다. 다양한 '셀프 인테리어' 정보가 공유되면서 누구나 쉽게 가구, 소품을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서다. 1인 가구를 자극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는 '공간활용'이다. 소형 주택은 좁은 공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그래서 단순히 크기나 규모를 줄이는 '
한샘이 원가 감소에도 제품가격을 수년간 지속적으로 인상한 사실이 드러났다. 30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한샘 사업보고서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주요 원재료인 PB 가격은 전년 대비 6.2%, 7.3%, -15.2%의 등락률을 보였고, MDF는 -0.2%, 8.5%, 0.7%의 변화가 있었다. 반면 한샘 침실가구 가격은 5.5%, 2.5%, 4.8%로 지속적인 인상률을 보였다. 거실가구도 5.0%, 4.9%, 서재/자녀방가구는 3.2% 인상률을 기록했다. 주요 원재료 가격 변동에도 제품 가격을 지속해서 끌
강승수 한샘 회장은 연초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늦어도 7년 내 국내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겠다"며 청사진을 발표했다. 이를 위한 승부수로 강 회장은 '리하우스'를 내세웠다. 한샘 리하우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각 집의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리하우스 패키지는 서재, 홈오피스,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트레이닝룸, 호텔 같은 침실 등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됐다. 특히 홈플래너는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바를 정확하게 짚어내고, 가상현실(VR)로 구현해 고객이 예상하는 인테리어가 어떻게 조화를 이룰지 미리 체험